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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Gilbert Munger 의 풍경화★

 

★Gilbert Munger 의풍경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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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세미티공원의 대폭포"(1870)

생애동안 여러차례 찾은 미국최초의 국립공원인 요세미티를
대폭포를 중심으로 화면을 구성해 박진감나는 구도를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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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소타의 덜루스항구"(1871)

가장 창작활동이 절정에 달했던 미네소타에서 살던 30대중반의 작품으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화면이 보는 이들로 하여금 호방함을 느끼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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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의 문(Golden Gate)"(1871)

아마 파도가 만들어낸 물결치는 모습을 보고 이름진 듯하다.초기작품의
전형적인 모습으로 사실적인 묘사와 함께 깊은 사색을 느끼게 하는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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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바다주의 마리안호수"(1872)


황량한 네바다주의 록키산맥자락에 위치한 호수를 묘사한 작품으로
그의 미국적작품에서 나타나는 큰 스케일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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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세미티공원의 Royal Arches"(1873)

작가가 미국의 주요 풍경화가로 인정받는 것은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가장 미국적인 경치를 사실적인 묘사와 더불어
작가특유의 서정이 깃들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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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세미티계곡의 면사포폭포"(1877)


그의 작품중 많은 비중을 차지했던 요세미티계곡을
저물어가는 석양속에서 포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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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새치산맥"(1877)


그의 풍경화의 특징인 웅장한 자연과 더불어
작가의 사색이 깃든 색조가 잘 조화된 작품이다.
단순한 사실적묘사를 뛰어 넘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무언가 상상을 하게 만드는 것이 그의 화면구성의 포인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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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퐁텐블루의 숲"(1886)

프랑스에 체재하면서 만들어진 작품으로
당시로서는 대담한 화면 구성이 눈에 띄는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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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륄리 근교"(1889)

유럽체재시 작품으로 인상파의 영향을 받은 작품이다.
전형적인 프랑스전원의 소박하면서도 화사함이 깃든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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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스의 카니발축제"(1890)


언뜻 보면 인상파의 비조 모네를 연상시킬 정도로
붓터치가 미국시절과 사뭇 다름을 느끼게 한다.
유럽체재는 그에게 인상파의 화풍을 강하게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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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제노비아의 건초더미들녁"(1900년경)


유럽체재를 끝내고 미국으로 돌아와 남긴 작품으로
인상파의 영향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마치 영국의 화가 콘스터블의 작품을 보는 것처럼
안정적이고 유려한 터치가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