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의 곰팡이 없애기
첫째 락스뿌리기
먼저 못쓰는 스프레이 병을 준비하시고, 그 곳에 락스 원액을 담도록 하세요. 식구들의 샤워가 모두 끝난 후, 욕실로 들어가셔서 구석구석에 락스 원액으로 스프레이를 해 주세요. 실리콘이 충분히 젖도록 해야 합니다. 다음날 아침 조금 일찍 일어나셔서 샤워기로 씻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곧, 곰팡이 싹 사라질 거에요
두번째 방법, 염소계 표백제로 쓱삭!
잘 지워지지 않는 곰팡이 얼룩에 염소계 표백제를 바르고 티슈 2~3장을 붙여 잠시 놔 두세요. 그리고, 스펀지로 싹싹 문질러주면 됩니다. 곰팡이는 조금만 남겨두어도 다시 자라나므로, 완벽히 지우도록 하셔야 합니다. 다 지웠으면 알코올 스프레이로 다시는 곰팡이가 자라지 못하도록 합니다.
세번째 방법, 아이디어 상품 무균무때!
최근에는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상품이 많이 있죠. 이런것을 제대로 활용하는 것도 주부의 몫이랍니다.
혹시 무균무때라는 제품을 아세요? 인체에는 전혀 해가 없으면서 살균, 세척에 악취제거까지 동시에 해내는 똑똑한 세제! 한번 이용해 보세요. 주방은 물론 욕실까지 깨끗하게 닦아집니다.
무엇보다도 사전 예방이 중요
목욕후 비눗방울이 완전히 녹아 없어지도록 바닥과 벽면 중간까지 뜨거운 물을 뿌려주세요.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켜주시구요. 욕조 타일 틈새를 양초 끝으로 문질러주면, 물이 고이지 않아 곰팡이를 방지 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