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것들/교양과 상식

방문 및 미팅의 매너


방문 및 미팅의 매너

1.     고객을 방문 할 때에는 바쁜 시간을 피해서 미리 시간 약속. 오후3-5가 적당

 

2.     사무실 방문시 미리 초대 되지 않은 사람과 동행 하는 것은 매너에 어긋난다.

 

3.     방문시 다소 여유있게 도착하여 미리 화장실에서 용모와 복장 점검 한다.

 

4.     사무실에 들어가서 방문처 방문자의 이름을 알리고 본인의 명함을 내놓는다.

 

5.     응접싱에 안내를 받으면 출입구에서 가가운 말석에 앉아 기다린다.

 

6. 가방이나 코트는 가방은 바닥에 코트는 무릅에 놓고 기다리다.

 

7.     상대방이 들어오면 곡 일어선다.상대가 상석을 권하면 감사합니다하고 옮겨앉는다

 

8.     차나 음료를 가지고 오면 감사의 표시를 하고 상대가 권하면 마신다.

 

9.     면당 중에는 방문자나 주인 모두 시계를 보지 않는 것이 매너이다.

 

10. 사무실을 업무공간이므로 오래 머무르지 않는다.

 

11.사무실에서는 사적인 대화나 사생활과 관련된 질문을 하지 않는 것이 매너다

 

12.  방문의 목적이 달성되지 않아도 표정을 바꾸지 않고 정중히 인사하고 나온다.

 

13.  겨울철의 경우 코트나 장갑을 미리 벗고 들어간다.

 

 

약속은 무슨 일이 있어도 철저히 지켜져야 한다.

<성공은 참여와 행동의 나무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