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수 서양화가
도쿄예술대학
외손자 영화감독 전재홍
대한민국 금관 문화훈장 수훈
대한민국 옥관장 문화훈장 수훈
金興洙 (1919~) / 陰陽調型主義 藝術]
도쿄예술대학
외손자 영화감독 전재홍
대한민국 금관 문화훈장 수훈
대한민국 옥관장 문화훈장 수훈
金興洙 (1919~) / 陰陽調型主義 藝術]
陰과 陽은 서로 상반된 극을 이루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하나의 세계로 어울리게 될 때 비로서 完全에 접근하게 되는 것이다.
藝術의 세계에 있어서도 예외일 수는 없다.
抽象的인 表現은 偶然性을 다분히 지니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그 어느 한쪽에만 치우쳐 있다는 것은 완전치 못함을 의미한다.
陰과 陽이 하나로 어울려 완전을 이룩하듯 寫實的인 것과
抽象的인 두 작품 세계가 하나의 작품으로 용해된 調和를 이룩할 때
造型의 영역을 넘은 오묘한 조화의 예술세계를 전개하게 된다.
極에 이른 抽象의 偶然의 요소들이 寫實表現의 팔연성과 조화를 이룰 때
그것은 더욱 넓고 깊은 藝術의 創造性을 지니게 되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6/20_24_8_12_blog78227_attach_8_806.jpg?original)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6/20_24_8_12_blog78227_attach_8_811.jpg?original)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6/20_24_8_12_blog78227_attach_8_807.jpg?original)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6/20_24_8_12_blog78227_attach_8_808.jpg?original)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6/20_24_8_12_blog78227_attach_8_809.jpg?original)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4/20_24_8_12_blog78227_attach_8_811.jpg?original)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6/20_24_8_12_blog78227_attach_8_810.jpg?original)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5/20_24_8_12_blog78227_attach_8_823.jpg?original)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5/20_24_8_12_blog78227_attach_8_824.jpg?original)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5/20_24_8_12_blog78227_attach_8_825.jpg?origi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