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전시/2007년그림

전시작품 도난당한적은 없다. 분실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12월 20일부터 양천우체국에서 우정의 향기전을 열고 있다

전시장에 CCTV가 여러대 설치 되여 도난 문제는  없을 것이다고 믿고 돌아왔다

그런데 주체자축에서 고가품이라 도난 위험이 있으니 잘 묶어 놓으라고 한다

그래서 오늘은 준이와 남회장과 함께 전시장에 가서 소품을 잘 묶을려고 철사를 사왔다

나는 전시 중에 작품을 도난당한적은 없다

그러나 분실 한 적은 있다


일본에서 전시를 하면 거의 작품 소비가 되어 기분이 좋았다

대개는 주인과 주인의 친지가 알아서 해결해주었다

지금부터 20년전에 진사로 모란을 그린 진사모란백자호는

호의 크기가 30cm 나 되는 대작이다

내가 생각해도 진사가 잘 나와서 명물이었다

오시마상은 바걑주인의 친구인데 유화를 하면서 화상을 한다

그가 내작품을 일본서 소개해주었다

진사모란백자호는 교포가 사갔는데 값을 받지 않았다고 했다

얼마후 오시마상이 페암으로 세상을 떠났고

그 후 교포가 몇 번  전화가 왔었는데 지금은 소식이 끊겼다

지금 진사모란백자호는 일본 어디에 있을 것이다


2000경 주인이 일본 화랑에  내 작품을 위탁해 놨는데 그 화랑이 문을 닫게 되여 작품을

찾아서 교포 친지집에 맡겼다고 했다

주인이 세상을  떠나고 교포 분에게 내 작품이 댁에 있느냐고 물었더니 주인이 찾아갔다고 한다
 주인도 세상을 떠났으니 물어 볼 데가 없다


나는 단념을 잘 한다

또 그리지, 잊자!

주인이 처분 했는지 나는 알 수가 없다

감기 조심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