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삶

코로나 19 이후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2020년 나는 코로나 19가 유행하여  거의 집콕을 하고 있다.

 80이 넘은 노인은  코로나 19의 면역성이 약하여 젊은 층보다 전염성이 얕다고 한다.

일 되풀이 되는 일상.

가사를 하며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TV, YouTube 쇼핑하며 그런대로 즐기며 지낸다.

나는 인사동에 일주일에 한번 이상은 나가 전시장을 돌며 화가들의 작품 감상을 즐긴다

. 다채로운 작품들의 향연이 그곳은 일주일마다  매 수요일이면 다른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좋다.

내 눈은 호강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요즘 코로나의 극성이  외출 자제 .모임 자제.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등

마스크를 쓰면 숨쉬기가 불편하고 귀도 땅기어 아프고 입술연지도 묻어 보기에 안 좋다.

한 마디로 불편하다.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곤 한국의 전시장은 거의 무료입장이다. 

좋은 시대는 갔는가?

코로나 19가 지나면 나는 작품 발표를 어떻게 할 것인가?

그 대답이 나왔다.

내가 그려오던 아날로그 작품을 영상으로 YouTube로 하자.

그러면 YouTuve 제작법을 배워야 한다.

프로 미어. 키네미스크... 등등 배우자.

"주제 파악을 하라고."

"80이 넘었잖아?"

.

.

"100세 시댄데....?"